2022년 26주차_나주매(무기력)
일일시간기록
이번에는 쉬어가기 💤
타임 트래커
낭비시간이 🌋이라고 생각한 것 치고는 작년을 봤을 때 선방했다.
저때 기록이 없어서 앞 뒤로 기록을 안했다 확인했는데, 음... 그랬군.
5월 종소세가 끝나면 바로 번아웃이 오는 게 아니라 2주 뒤에 터지나보다.
10일까지는 그래도 원천세를 해야하니까 바쁜 루틴에서 조금씩 조금씩 한가해지다가 어느 순간 뭐 해야하지? 라는 생각이 들게 되면 그 때 무기력이 펑!하고 터지는 것 같다.
이번주 성취리스트
1. 드롭아웃을 다 봤지만 보고 나서 느낀 점도 썼다!
2022.07.02 - [나를 경영중!/📺OTT📺] - [디즈니+] 드롭아웃 👍
계속 생각하는 건데, 글을 진짜 못쓴다...
중구난방에 구조를 어떻게 짜야하는지도 모르겠다.
분명 저 미드를 봤을 때 느꼈던 많은 감정과 생각들이 있었다.
다 보고나서 막상 글을 쓰려고 하니
애매모호하게 기억이 남아 있기도 하고,
머리속에서는 명확한데 글로 쓰려니 키보드 위에서 손가락이 뭘 쳐야할 지 방황했다.
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정해진 시간 내에서 에라 모르겠다 쓰고 올려버렸다.
(내 감정과 느낀 점 위주니까, 정확한 팩트 기반은 아니여도 되잖아?)
이번주 반성리스트
1. 결국 업무 피드백을...이렇게 저렇게 갈피를 못잡았다
노션으로 이렇게 저렇게 데이터 간에 연결을 꾀해보고자 했는데...
하다보니까 더 귀찮아지고, 더 입력이 많아지는 번거로운 단계가 늘어났다.
회사에서 업무기록템플릿을 바꾸면서 그럼 나도 그 분류로 따라가야지 했던게 내가 하던 셀프 피드백은 더 혼란을 일으켰다 ㅠ
이번주 가장 많이 조회된 글 3개
조회수 올리는 데는 결국 "정보글"인데, 명확하게 팩트, 근거를 뒷받침 해야 하니까 적기가 싫은 것..ㅠ
내 꿈인 광고 수입 5만원 인출을 위해서는 정보글을 적어야 한다....적어야 해... 정신차려...
애드핏
일평균 100명은 넘어야 귀엽고 작은 원단위의 일일광고 수입이 발생하는 것 같다.
누가 클릭하는 날은 🎉
애드센스
일단은 조회수도 중요하지만 클릭율이 광고수입으로 확실하게 전환되는 듯.
단가가 애드핏이랑은 아예 차원이 다르다. (그래도 돈 받으려면 100달러 채워야 하니까 도찐개찐 ㅠ)
일평균 100명이 넘으면 클릭 없이도 0.01$, 0.07$ 이렇게 나올 때도 있다.
클릭 한번 하면 바로~ 그냥 0.64$
네이버는 애드센스 못 단다고 했으니, 어느정도 유입만 확실하게 할 수 있다면 확실히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광고 붙이는 게 낫다고 하는지 알겠음.
2022년 26주차정리
7월에 부가세 신고로 바쁘겠지만
그래도 주말 하루 아침정도는 무언가를 배우고 주말 근무를 할 수 있지 않을까?
아니면 주말에 뭐라도 배워야 허무하지 않을까? 하는 생각으로 인터넷에서 주말 오프라인 강좌 (무엇이든) 뒤적거렸다.
결론은 신청하지는 못했다 ㅠ
너무 두루뭉술하게 내가 생각하기도 했지만, 진짜 원하는 건 강의가 없더라...
그 외에는 또 역시나...주말에는 무언가 많이 머리속 계획만 상상했을 뿐 실현하지는 못했다.
요즘 나도 매우매우 무기력하다고 생각하는데, 같이 일하는 동료도 그렇게 보인다고 하더라.